() 개
 
> 고객센터 > 자료실
 
히트펌프란?
에어컨파워
작성일 : 12-09-26 14:25  조회 : 4,264회 
히트펌프란?

 

요즘 히트펌프, 히트펌트라고 애기를 많이 하는데 히트펌프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 원리냉 난방 겸용 에어컨은 냉방시에는 여름철 에어컨을 사용할때와 동일하게 생각하면 되며 난방시에는 냉매의 흐름을 4방변에 의해 냉방과 반대 방향으로 흐르게 하므로 실내/외기 역활을 바꾸어 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냉/난방 시 냉매의 압력을 높여 순환 시키는 콤프레셔는 항상 한 방향으로 냉매를 순환시킵니다.

냉매의 방향(난방/냉방)을 전환 조절해 주는 부품은 *4방변 입니다. *4방변냉방운전 버튼을 누르면 전기적 힘에 의해 냉매가 난방으로 흐르던 방향을 바꿔 냉방 방향으로 냉매가 흐릅니다.난방운전 버튼을 누르면 전기적 힘에 의해 냉방과 반대로 냉매가 냉방으로 흐르던 방향을 바꿔 난방방향으로 냉매가 순환됩니다





◎ 장점전기 히터 1Kw→860Kcal, 냉난방겸용 에어컨 1Kw→3000Kcal 약3~4배의 효율이 높다. 연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화재나 불안전연소에 의한 일산화탄소의 중독이 없고 위생적이다. 열복사식 기종과 비교하면 온풍순환식이기 때문에 실온 변화가 적고 쾌적한 난방을 얻을수 있다.

단점난방능력이 에어컨 외기의 열을 흡수하여 실내로 운반하는 난방 방식이기 때문에 실외기 온도가 내려가면 난방능력이 떨어집니다. *** 난방시 실외기 온도가 내려가면 실외기 열교환기가 얼어 난방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자동제상 장치에 의해 성애를 제거한후 난방 작동이 계속됩니다.